SEOUL NATIONAL UNIVERSITY

FACULTY OF LIBERAL EDUCATION

PEER TUTORING

함께 가르치고 배우는 즐거움

자료실File Download

HOME  >  알림마당  >  자료실
[학습윤리가이드북] 과제를 얼마나 도와주어야하나요?
  • 관리자
  • |
  • 247
  • |
  • 2011-10-10 14:05:38

여러분의 튜터링 활동에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.

교양 피어튜터링 활동을 하시다보면 튜티의 과제를 어디까지 도와주어야하나 고민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. 운영본부에서는 논의끝에 "과제의 10% 이상을 '직접' 수정하지 않는 범위"를 제한으로 두는 규정을 정했습니다. 가령, 보고서의 경우 총 단어수가 1000자인 경우 튜터 여러분께서는 100자 이상을 '직접' 수정해주실 수 없습니다.

 

하지만 담당하고 계시는 외국인 튜티 학생의 한국어 실력이 많이 부족한 경우 한국어 튜터의 경우 이러한 제한이 현실적으로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. 위 규정대로 튜터링을 진행하시면서 만일 어려움이 발생하는  경우 활동일지에 기록해주시면 앞으로 교양 피어튜터링 프로그램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또한 이러한 문제들과 관련하여 카톨릭 대학교에서 제작한 학습윤리가이드북을 튜터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리자는 제안이 나와서 올려드립니다.

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이 있으신 경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 <!-- 테러 태그 방지용 -->

이전글 [영어튜터링] 영어 학습을 위한 유용한 웹사이트
다음글 [한국어튜터링] 대학국어 교재 한자어 독음
비밀번호 입력
비밀번호
확인
비밀번호 입력
비밀번호
확인